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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플랫폼 업체로는 모라이가 있다. 사진은 모라이 SIM으로 제작한 가상 이미지. 모라이 심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하드웨어 제한 없이 수많은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고 동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완성 차 업체와 신생 전기 자동차 메이커가 자동 운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SF에서만 보지 못한 자동 운전 차량을 이용할 날이 멀지 않습니다.현재 수준 2.5단계의 부분 자동 운전을 넘어 연내의 긴급 상황에서만 운전자의 개입을 필요로 하는 수준 3조건부 자동 운전 차량이 잇달아 출시될 예정입니다.조건부 자동 운전 자동차에는 운전자의 전방 주시 의무는 없습니다.휴대 전화를 비롯한 영상 기기 사용도 가능합니다.자동차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안전성 확보입니다.한번 악재가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기업이 기술을 개발해도 임시 운행 허가를 받아 수많은 실제 환경 도로에서 테스트 하는 이유입니다.자동차 사고는 운전자 승객뿐 아니라 보행자의 인신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러나 실제 차량으로 도로 주행을 하면서 데이터를 축적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자동 운전 차가 드라이버보다 20%이상 뛰어난 운전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177.02억㎞이상을 주행하고 학습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각각의 도시 환경이 다르다는 점도 문제입니다.기업이 속한 자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 팔지 않으면 안 된다는 점에서 실제 운전자가 직접 데이터를 쌓고 연구원이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기술이 디지털 트윈입니다.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하고 현실 세계와 같은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이곳에서 모의 시험을 실시합니다.여러 도시를 가상 세계를 통해서 실현되면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습니다.24시간 통행이 가능하며 운행하는 차량 대수도 비용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자동 운전 차 개발 회사는 현재 개발 중인 차량을 가상적으로 구현하고 단기간에 자동 운전 알고리즘을 고도화합니다.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도로 환경에서도 안전성을 검증하고 돌발 사고 대응력까지 높이고 사고 위험을 줄입니다.자동 운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SW)가 필요한 배경입니다.핵심 경쟁력은 정밀 지도(HD맵)을 기반으로 빠르게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입니다.HD맵에 기초하여 도로 환경을 모사할 뿐만 아니라 해당국에 맞는 교통 표지판도 가상적으로 만들어 제공해야 합니다.고객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여러 도시 국가에서 모의 주행을 하며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이는 개발 기간 단축 효과를 가져옵니다.디지털 트윈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시하는 역할도 합니다갑자기 외 차량의 인터럽트, 보행자의 무단 횡단 등 실제 환경에서는 시험이 어려운 상황도 가상 세계에서는 가능합니다.골목 골목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정황도 제시합니다.여기 낮과 밤만이 아닌 폭설 폭우 등 다양한 악천후 상황을 모사합니다.자동 운전을 실현하는 라이더, 레이더, 카메라 등은 주행 환경에서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궁극적으로는 여러 모사 환경에 응하고 자동차가 받아들이는 데이터가 현실 세계와 같도록, 테스트의 신뢰성을 높여야 합니다.출처:전자 신문
[카앤텍]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는 ‘디지털 트윈’ 기술 완성차 업체와 신생 전기차 업체들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F에서만 보던 자율주행차를 이용할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았다. 현재 레벨 2.5단계 부분자율주행 넘어 연내 www.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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