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트렌드로 보는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 1위는 네이버다.2023년 1월 13일 현재 인터넷 트렌드로 보는 검색 순위 1위 네이버는 64.3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출처 : 인터넷 트렌드 (국내 포털 검색 순위)
2위는 구글로 26.53%다. 휴대전화 사용자가 늘어난 이유로 구글 사용자가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검색 순위 3위는 카카오 다음으로 4.4%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Sbing은 2.16%다. 기타 0.29%이고 줌(ZUM)은 0.24%다.네이버가 독보적인 검색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의 영향력은 여전히 유효하다.
익스프레스 라이터, Pixabay
다른 사이트를 무시할 수는 없지만 네이버의 사용자 점유율이 가장 높다. 개인과 기업이 검색 사용자에게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입니다.블로그를 통해 사용자가 증가하면 블로그 지수는 높아집니다. 사용자 수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검색 수를 늘리는 것은 블로그 게시물 발행자에게 필수적입니다.1일 1포스팅을 통한 지속장과 장기간의 사용성은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1일 1포스팅을 통한 정보성 포스팅을 발급해야 사용자가 늘어납니다.
오늘의 무료 그래픽스, 처참 Unsplash
홍보성의 포스팅만 발행하면 블로그를 찾는 사람이 줄고 블로그 지수도 영향을 받을 거예요.과도하지 않도록 적절하게 홍보성의 포스팅을 할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블로그 포스팅을 최대한 많이 발행하면서 정보성 글을 쓰자 블로그의 가치는 커집니다.그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을 최대한 갈 실력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단순한 정보성 포스팅다면 10분 이내에 블로그에 글을 훈련을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10분 이내에 발행이 어려울 경우 30분 이내에 1포스팅 발행에 도전하고 보는 것도 좋아요.
jpvalery, 처출 앤스플래시
30분 안에 포스팅을 완성하면 하루에 블로그 포스팅 1포스팅뿐만 아니라 3포스팅 이상도 가능하다. 컨디션에 따라서는 가능한 시기도 있다.그렇지 않은 컨디션에 대비해 예약 발급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어떻게 하면 블로그의 한 포스트를 끝낼 수 있을까?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은 포스팅을 발행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맞춤법 검사도 통과하라고 한다.
goumbik, 출처 Unsplash
사진도 보정 작업은 최소화하고 시간을 늦춰서는 안 된다.시간은 돈보다 귀중하다 때문이다.시간을 최대한 줄이면 포스팅 발행 수는 늘어난다.그렇게 꾸준히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발행하면 블로그 지수는 높아진다.물론 정보성의 내용을 말하는 것처럼조차와 글을 쓰는 기술도 필요하다.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의 하나는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시간도 중요하다.어느 의미, 포스팅 발행 시간보다 이웃과의 교류 시간이 많은 시간이 갈라지기도 한다.
ninastrehl, 출처 Unsplash
그렇다고 소통 없는 블로그 활동만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는 쉽지 않다. 다시 포스팅 발행 이야기로 내용을 되돌리려면 1일 1포스팅 이상을 위한 포스팅 발행 시간 단축에 대한 훈련이 필요하다.블로그는 네이버에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검색 점유율을 봤을 때 네이버 블로그를 확대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제레미 비숍, Unsplash애드포스트 수익만큼 포커스를 보면 네이버가 불리하지만 사용자 수를 봤을 때는 네이버가 검색 순위 1위여서 더 유리하다.네이버에 블로그 게시 시간을 최대한 줄이면서 대량을 발행해 블로그 지수를 높여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같이 읽을 가치가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잘 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