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 Ferrari 348 TB Zagato Elaborazione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신기하고 희귀한 페라리 중 하나 자가토가 제공한 단 10대의 348TB 중 하나 1991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자가토 스탠드의 프로토타입 쇼카 출고 후 신중한 소유자 1명만 관리하며 주행거리가 단 19,500km에 불과한 오리지널 컨디션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희귀하고 독특한 1990년대 코치 빌딩의 특이한 사례가 차량은 마라넬로의 페라리 갤러리와 2004년 데난바 디루즈 디소 데 5000B 데 50K 바 데나, 500에서이 1990년형 페라리 348TB는 1990년부터 1992년까지 더 가트(Zagato)가 제공한 에라보라츠이오ー네(Elaborazione)컨버전을 특징으로 하는 단 10대의 사례 중 최초이다.화장품 패키지는 프론트 범퍼, 확대된 쿨링 파업 레이크, 트리플 리어 라이트 구성, 그리고 아마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업체의 전통적인 “더블 거품(double bubble)”배열을 특징으로 하는 하부 루프 라인과 쿼드 캠, 실린더당 4개의 밸브 V-8을 자랑하는 유리 엔진 커버로 구성됐다.특히 Zagato보디의 348TB는 페라리 F355모델에 이어디자인이다”치즈 강판(cheese-grater)”공기 흡입과 후면 그릴의 트레이드 마크를 잃었다.에라보라츠이오ー네는 매력적인 OZ레이싱 휠과 재설계된 스웨이드 인테리어로 만들어졌다.이 1990년형 페라리 348TB는 1990년부터 1992년까지 자가토(Zagato)가 제공한 엘라보라치오네(Elaborazione) 컨버전을 특징으로 하는 단 10대의 사례 중 최초다.코스메틱 패키지는 전면 범퍼, 확대된 쿨링 스트레이크, 트리플 리어 라이트 구성, 그리고 아마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제조사의 전통적인 ‘더블 버블(double bubble)’ 배열을 특징으로 하는 하부 루프 라인과 쿼드 캠, 실린더 당 4개의 밸브 V-8을 자랑하는 유리 엔진 커버로 구성되었다.특히 자가토 바디의 348TB는 페라리의 F355 모델에 이은 디자인인 ‘치즈강판(cheese-grater)’ 공기 흡입구와 후면 그릴의 트레이드 마크를 잃었다.엘라보라치오네는 매력적인 OZ 레이싱 휠과 재설계된 스웨이드 인테리어로 마감됐다.전체적인 매력에다 이 348TB Zagato Elaborazione은 신중한 새로운 소유자 한명만 관리하고 있다.주행 거리가 19,500km에 불과하고 원래의 상태가 훌륭히 보존됐다.1991년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더 가토 스탠드의 프로토 타입 쇼카이었던 이 차는 틀림없이 가장 바람직한 사례일 것이다.또 이 차는 마라넷로의 페라리 갤러리와 2004년 빌라·데스테·콘코 루소·헤벌레 간자(Villa d’Este Concorsod’Eleganza)에도 전시됐다.믿을 수 없을 만큼 희소로 독특하고 진정한 코치 빌트 자동차가 거의 없던 시절부터 이 348은 모든 컬렉션 특히 카로 체리아·더 가토(Carrozzeria Zagato)의 작업에 관심이 있는 컬렉션에 중요한 추가 항목이다.히스토리 이탈리아의 무수한 코치 빌더 중 틀에 얽매이지 않고 아방가르든 디자인에서 가장 잘 알려 진 카로 체리아는 틀림없이 더 가토(Zagato)것이다.페라리의 섀시를 우아하게 하다 회사의 초기의 몸은 1950년대 초에 등장했다.비스 포크·코치 워크의 황금기에, 자넬 가트는 어디서나 나오는 가장 멋진 디자인을 만들었다.자동차 산업이 시리즈 생산으로 이동하면서 더 가토는 알파 로메오(Alfa Romeo)와 란치아(Lancia)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된.그러나 더 가토는 또 아바스, 애스터 마ー티은, 피아트 및 포르쉐 등의 전설적인 모델도 만들었다.1970년대 열악한 경영 조건으로 피해를 받아 1980년대 중반에 대부분의 메이저 자동차 회사가 자체적으로 차체 제작을 수행했을 때 더 가토는 파산 위기에 직면했다.마세라티·칼리파(Karif)와 알파 로메오 SZ에 대한 계약은 더 가토가 재정적 건전성을 회복한 것으로 이어졌다.1991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더 가토는 페라리 348TB를 개량한 버전을 공개했다.큰 기대를 모았던 348은 1989년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 쇼에서 출시됐다.페라리의 최신 미드 엔진 두인승 주니어 모델이며 많은 인기를 모은 Dino 246,308및 328의 후속 모델이었다.이전 차량과 달리 348은 프레스 스틸 모노코크 구조(기존의 관 형강 섀시 대신)에서 전통을 깼다.완전한 개조 리보 디와 달리 348TB더 가토·에라보라츠이오ー네(348TB Zagato Elaborazione)는 타입 승인을 높이 다시 신청해야 할 정도로 대폭 수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잠재 고객에 고도로 커스터마이즈 된 페라리를 구입할 기회를 제공했다.더 가토는 22대의 차량 생산을 예상하고 모두 기본 348운동 기어를 유지했다.바디 워크 아마도 이 모던 스페셜에서 실행된 가장 중요한 외관 변경은 새로운 루프와 상부 리어 펜더 스킨이다.지붕은 개성 가토의 트레이드 마크인 “이중 버블(Double Bubble)”트리트먼트를 통합하고 꼬리 쪽에 뒤로 밀려난 세일 패널은 3/4창 뒤 끝에서 둥근 모서리를 제공했다.3개의 GTO스타일 냉각 벤트가 리어 펜더의 후방으로 조각됐다.GTO벤트의 왼쪽 뱅크 앞에는 표준 자동차의 숨겨진 유닛 대신 노출된 경쟁 형태의 연료 주입구 캡이 있다.다른 곳에서, 자넬 가토는 한쌍의 안개등(노출되거나 그릴 뒤에 장착된다)이 있는 타원형 패널 또는 일반 중앙 섹션으로 구성할 수 있는 새로운 전면 범퍼 어셈블리를 만들었다.큰 사이즈의 프랑 신구 호스 앰블럼도 추가됐다.원형 표시등과 보조 주행 등이 양쪽에 장착됐다.일반적인 범퍼가 지정된 경우 안개등은 차체 색의 하부 앞치마에 재배치되고 때로는 오른쪽에 모양이 변경된 싱글 인테크 또는 두개의 표준형 흡입구(측면당 하나씩)가 함께 제공된다.이어 더 가토는 표준 348에서 사용하는 얇은 싱글 인테이크로 대체하기 위해서 큰 한쌍의 절반의 NACA덕트가 새겨진 경량 알루미늄 프론트 리드를 추가했다.각 측면 아래에 피닝화리ー나(Pininfarina)의 트레이드 마크 슬레이트 문/리어 펜더 흡입구가 삭제되고 전면 뚜껑에 있는 것과 같은 하프 NACA덕트로 교체됐다.다른 기능으로는 Z휘장의 한 문 버튼, 차체 색의 문턱, 새로운 외부 미러 및 후륜의 앞인 가토, 엘라 보라츠이오ー네슥리프토이 있다.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의 하나는 투명 유리 스크린이 있는 새로운 엔진 커버(그러므로 모터가 노출하는)이었다.충분한 냉각을 확보하기 위해서 환기구가 양쪽에 추가됐다.게다가 후방에는 전자식 속도 감지 스포일러가 있었지만 공기 흐름을 치켜들자 페라리와 더 가토 그래픽이 있는 패널이 나타났다.테ー루페시아은 피닝화리ー나의 전폭 그릴을 없애고 메시 중앙 그릴과 각 측면에 3개의 원형 조명이 포함된 새로운 패널을 선호했다.표준 리어 범퍼는 유지되었지만, 미묘하게 다시 프로파일링된 차체 색의 에이프런에는 한쌍의 얇은 직사각형 반사경이 들어 있다.멋진 스플릿 림 중앙 록 OZ Racing합금 휠 세트에서 디자인이 시작됐다.인테리어/옵션의 더 가토는 다시 설계된 문 패널 트림과 골의 한 가죽의 헤드 라이너를 각 차량에 장착했다.고객이 원할 경우 한발 더 나가고 보다 큰 보루 스타와 엠보스자 가토 스크립트가 있는 스포츠 안전, 가죽 및 알칸타라 스웨이드 커버, Momo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용 헤드 콘솔과 3인치 코리아 뷰 TV모니터를 지정할 수 있다.348의 나머지 내부 비품 및 부속품은 표준 차량에서 이월됐다.메인 인스트루멘트 비낙루에는 300kmh또는 200mph속도와 10,000rpm회전수 카운터가 있다.그 사이에는, 오일 압력과 수온에 대한 보다 작은 게이지가 서로 위에 쌓였다.오일 온도와 연료에 관한 추가 정보는 센터 콘솔에 있다.모든 기기는 검은 바탕에 오렌지 색이었다.에어컨 전기 미러 및 전기 윈도는 표준 장비였다.섀시 당시 신규 출시된 몽디알 T에 의해서 348은 엔진을 세로로 장착한 반면 이전 시리즈 생산 V8페라리는 가로 레이아웃을 사용했다.348의 강철 단일 코크는 이전의 328보다 110mm 긴 2,450mm휠 베이스를 가지고 있다.새로운 배열로 페라리는 엔진을 섀시의 보다 낮은 위치에 배치할 수 있었다.그것은 또한 차 뒤에 이제 짐을 둘 공간이 없음을 의미했다.그러나 워터 라디에이터를 각 측면 아래에 재배치하는 스페어 휠 대신 타이어 압축기를 장착함으로써 전면 커버 아래의 적재 용량이 크게 증가했다.348엔진과 기어 박스는 간단한 유지 관리를 위해서 차 밖으로 떨어지고 강철 사브후레ー무에 장착됐다.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코일 스프링 및 가스 충전 빌딩 스타인 댐퍼의 모든 라운드에서 독립했다.안티 롤 바는 양쪽에 설치됐다.브레이크가 벵치레ー텟도디슥인, ABS는 Teves Mk2시스템에서 제어된.95리터의 연료 탱크는 엔진과 승객실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엔진/기어 박스 Tipo F119D엔진은 1989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몽디알 T(Mondial T)에 소개된 것과 같은 3.4리터 V8이었다.이는 308과 328에서 사용되는 90°V8의 개발 버전이었다.블록과 4개의 밸브 DOHC헤드는 가벼운 합금으로 제작됐다.장비에는 Nikasil코팅 실린더 라이너와 건식 산뿌 윤활이 포함됐다.이전의 3.2리터 엔진에 비해서 보아와 스트로크가 모두 증가했다.보아는 83mm부터 85mm에 스트로크는 73.6mm에서 75mm로 확장됐다.이는 페라리 328보다 220cc증가했던 3405cc의 전체 배기량을 제공했다.압축비는 9.8:1부터 10.4:1로 높아졌다.Bosch Motronic M2.5은 구형 K-Jetronic시스템을 대체했다.최고 출력은 7200rpm에서 300마력, 4200rpm으로 238lb-ft회전력이었다.이는 7000rpm으로 270마력, 5500rpm으로 224lb-ft회전력을 생산한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유리했다.기어 박스는 옆으로 장착된 새 5단 속도 장치였던 것으로 “TB”에서 소문자”T”가 사용됐다.트윈 플레이트 클러치와 리미티드 슬립 차동 장치가 설치됐다.중량/성능의 무게는 공식적으로 1,393kg으로 표준 328에서 변경되지 않았다.역시 348TB 자가트 엘라보라치오네의 최고 속도는 171mph(273km/h), 0~62mph 타임은 5.5초였다.생산자인 가토는 원래 22대의 자동차를 만들고 싶었지만 1991년부터 1992년 사이에 결국 10대의 자동차만 제작됐다.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348TB 자가트 엘라보라지오네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