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배꼽내기, 배꼽탈장 이유, 소독, 관리 방법

신생아 배꼽을 빼는 이유와 소독, 탈장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통통육아제인입니다.오늘은 신생아 배꼽 탈장과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틀니 관리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우리 아기는 태어난 지 20일 무렵부터 신생아의 배꼽을 빼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저음에는 너무 놀랐고 점점 커지는 증상 때문에 남몰래 신경 쓰이는 것도 많았습니다.소아과에 영유아 검진을 가서 물어봤는데 돌까지 지켜보고 싶다고만 하셔서 다른 피드백이 없어서 답답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우리 아기는 태어나자마자 하루가 다르게 일주일 정도 입원해 있었기 때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사를 받고 나온 상황이라 이렇게 신생아 배가 튀어나오는 증상을 보일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조리원에서 나와서 집에 오니까 이렇게 조금씩 튀어나온 게 점점 아이 주먹만큼 커지는 게 너무 걱정이 되더라고요. 신생아 배꼽탈장 이유사실 우리 아기는 태어나자마자 하루가 다르게 일주일 정도 입원해 있었기 때문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검사를 받고 나온 상황이라 이렇게 신생아 배가 튀어나오는 증상을 보일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조리원에서 나와서 집에 오니까 이렇게 조금씩 튀어나온 게 점점 아이 주먹만큼 커지는 게 너무 걱정이 되더라고요. 신생아 배꼽탈장 이유이런 증상이 왜 있는지 의사에게 문의해봤는데 그냥 아이의 성장 과정이라고만 해주시고 특별한 얘기를 해주지 않으셔서 제가 직접 찾아봤습니다.아기 배 근육이 아직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복압이 커지면 장이 근육을 억지로 벌리고 튀어나오는 증상입니다.주로 아이가 울거나 용을 쓸 때 내부 복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아직 뱃근육이 완전히 닫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장이 삐끗해서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치료를 해야 하나요?우리 아기는 대학병원도 다니고 동네 소아과 진료도 받았는데 모든 전문의 선생님들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들어가니까 기다려보자는 의견이었어요.물론 신생아 배꼽이 튀어나온다는 단순한 증상으로만 말씀하셨기 때문에 다른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1살까지는 지켜보고 싶다고 하셨는데 다행히 우리 아기는 80일 정도면 모두 들어갔습니다. 저렇게 구김이 좀 생기더니 어느새 쏙 들어갔어요. 관리 방법신생아 배꼽 탈장 관리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복압을 올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선에서 일상생활을 하시면 됩니다.나는 저 위 사진처럼 아이 하나, 배꼽 밑에 바지 고무줄을 놓고 위로 올려서 압을 주지 않으려고 했어요.기저귀도 마찬가지로 조금 아래쪽으로 채워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했습니다.2, 터미타임을 잘 해서 배 근육을 굳히기 위해 노력했어요.3. 튀어나온 부위를 누르거나 자극하지 마십시오.또 하나 신생아 배꼽 소독을 해야 하나요? 그렇다고 하는데 목욕할 때 자주 씻어주는 것만으로 충분하다는 선생님 말씀을 듣고 소독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염증이 있거나 하지 않는 한 깨끗한 상태만 유지하면 될 것 같아요.혹시 신생아 배꼽 소독 방법을 찾으신다면 아기 소독솜볼을 약국에서 구입하셔서 톡톡 찍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신생아 배꼽티로 저를 걱정시킨 아이는 지금 8개월의 뚱보로 자랐습니다. 다행히 잘 자라고 있고 생각보다 빨리 들어와서 조금 걱정을 덜었어요.아무래도 나오자마자 날 갑자기 들어와서 신경 쓸 게 많았는데 울리지 않으려고 노력한 것도 빨리 들어간 배꼽 관리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아요.물론 저만의 팁이기 때문에 100%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제인의 임신 스토리인공수정과정, 시험관의 차이와 비용, 생생한 리뷰, 안녕하세요.똑똑한 육아 제인입니다. 벌써 뚱둥이를 출산한 지 60일이 되는 날입니다. 저는 결혼 6년차에 임신을… blog.naver.com인공수정과정, 시험관의 차이와 비용, 생생한 리뷰, 안녕하세요.똑똑한 육아 제인입니다. 벌써 뚱둥이를 출산한 지 60일이 되는 날입니다. 저는 결혼 6년차에 임신을… blog.naver.com인공수정과정, 시험관의 차이와 비용, 생생한 리뷰, 안녕하세요.똑똑한 육아 제인입니다. 벌써 뚱둥이를 출산한 지 60일이 되는 날입니다. 저는 결혼 6년차에 임신을… 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