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갑부 홍게의 제철 효능 홍게찜을 즐긴 후기feat. 감동수산
요즘 홍게가 제철이라 한동안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시기인 것 같다. 며칠 전 어머니 생신에는 대게를 먹었는데, 또 대게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홍게를 서민 갑부들로부터 배송받아 즐기게 되었다.
이미 자숙홍게라 집에서 쪄먹을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먹을 때는 따뜻한 상태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기 때문에 찜통에 살짝 데워 먹으면 갓 쪄낸 맛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
홍게와 대게의 차이
홍게는 대게와 비교하면 우선 크기부터 차이가 있으므로 당연히 안에 들어 있는 살도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개인적으로는 대게의 맛이 조금 더 부드럽고 달콤하고 두툼해 식감도 좋고 탱글탱글하다는 느낌이 강하다. 가장 눈에 띄는 차이는 크기지만 색깔 차이도 있다.
홍게는 이름 그대로 붉은색을 띠지만 대게는 뒤집었을 때 흰색을 띤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잡히는 어획량이 적기 때문에 높은 가격이 형성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자숙 홍게는 일명 게딱지에 듬뿍 들어 있는 내장이 더 맛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여기에 밥을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다.
서민갑부홍게감동수산
개인적으로 서민 갑부라는 프로그램을 정말 즐겨봤는데 이 프로그램에 감동수산 사장님이 출연하셨다고 한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홍게를 선별해 억대 매출을 만들어냈다는데 먹어보기 전에도 무척 궁금했다. 얼마나 맛있어야 억대 매출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검색해봤어. 다른 곳과 비교해보니 훨씬 싸고 상태가 좋아서 마음에 든다.
예전에 포항에 방문해서 맛본 홍게의 맛을 잊을 수 없지만 맛있어서 잊지 못하는 것은 아니고 정말 수율이 너무 떨어져서 너무 실망만 안겨줬던 기억이 있어 큰 기대는 하지 않게 됐다. 아무래도 홍게 자체 수율이 떨어지는 게 너무 많아서 그냥 기대하지 말고 즐겨보기로 했다.
자숙 홍게 맛있게 먹는 법
이미 편리하게 쪄서 보냈으니 집에서 찜통에 살짝 데우면 된다. 게의 특성상 생물이기 때문에 육즙이 매우 풍부하다.
때문에 한 번 더 찌는 과정에서 육즙과 내장이 흘러내릴 수 있으므로 배가 고프게 올려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다.
따뜻해지면 다리를 먹기 좋게 자른 뒤 몸통과 분리시켜 세팅한다. 몸통 내장이 너무 풍부해서 여기에 밥 비벼 먹으면 진짜 맛있어.
따뜻해지면 다리를 먹기 좋게 자른 뒤 몸통과 분리시켜 세팅한다. 몸통 내장이 너무 풍부해서 여기에 밥 비벼 먹으면 진짜 맛있어.
내장에 잘 섞은 뒤 참기름과 김 가루를 뿌려서 섞으면 맛있는 게 등 비빔밥이 완성된다. 자른 다리는 안에 고기를 많이 발라서 먹으면 좋다.홍게의 효능갑각류의 다리와 갑각에는 아스락산틴 성분이 있다. 이는 색소 성분으로 가열하면 단백질이 아스타신으로 바뀌고, 어떤 종류의 게라도 삶거나 찌면 붉은색으로 변한다.키친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낮다. 게다가 지방 함량이 적어 확실히 꽃게보다는 깔끔하고 소화도 잘 된다.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홍게철은근히 제철이 길다. 1월부터 6월, 그리고 9월부터 12월까지로 1년 중 2개월을 제외하고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7월~8월 금어기를 제외하고 언제든지 즐길 수 있어 게를 좋아한다면 거의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다.개인적 리뷰감동수산에서 처음 구입해봤는데 일단 배송이 너무 빨라서 금액이 너무 쌌다. 같은 금액으로 비교하면 양도 많고 홍게가 아주 꽉 차 있었다.그래서 가성비가 너무 좋았고 미리 쪄서 보내주니까 집에서 따로 뭐 부가적으로 할 필요 없이 찜통에 조금만 데워서 먹으면 되니까 너무 먹기 좋았다.서민 갑부가 돼서 큰 기대를 했는데 포항에서 먹은 안 좋은 기억 덕분에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수율이 꽉 차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왜 장사가 잘 되는지 알 것 같아. 수율도 좋고 서비스도 좋고 금액도 좋다. 그러면 소비자 입장에서 안 먹을 이유가 없다. 만약 홍게를 좋아한다면 감동수산 홍게찜을 한번 먹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상품을 제공받았지만 솔직한 리뷰로 작성했습니다.